아역배우 수다맨 우영우 박은빈 프로필
2002년 도와주세요. 수다맨이라고 외치던 꼬마아이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였다!
전세계 신드롬을 일으키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박은빈은 아역 시절 KBS2 '개그콘서트'의 수다맨에 출연한 적이 있다. 지난 2018년 '해피투게더'에 출연했던 박은빈은 "11살 때 1회성 특집으로 출연했는데 반응이 좋아서 3개월 동안 나왔다"고 밝힌 바 있다.
박은빈은 1996년 아동복 카탈로그 로 데뷔했으며 이후 같은 해 연기도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했다
2001년 KBS 2TV 수목드라마 <명성황후>에서 어린 순명효황후 민씨 역으로 출연, 같은 해 SBS <순풍산부인과>에서 정배(이태리 분)가 첫눈에 반한 수지 역으로 특별출연했다.
출생 1992년 9월 4일 29세
- 고향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 키 163
- 서울방이초등학교
- 방이중학교
- 영파여자고등학교
- 서강대학교 사회과학부 신문방송학과
- 데뷔 1996년 아동복 타탈로그
1996년 아동복 <Pippy-삐삐> 카탈로그 모델로 데뷔하였다. 전속모델이었으며, 같은 해 연기도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데뷔하였다. MBC 드라마 <사랑과 이별>, 영화 <남자이야기>
2005년 KBS 2TV HD 수목드라마 <부활>에서 어린 서은하 역으로 출연, 삼성생명의 TV 광고 <딸의 인생은 길다> 편으로 2005년 광고대상을 수상하였다.2006년에는 명성황후 윤창범 감독과의 인연으로 KBS 1TV 대하드라마 <서울 1945>에 출연했다. 모윤숙을 모티브로 한, 친일파 집안의 무남독녀로 태어난 문석경(소유진 분)의 아역을 연기했다. 어린 아이가 기품있고도 오만한 친일 귀족 집안의 아가씨 모습을 잘 표현했다
2007년 SBS 월화드라마 <강남엄마 따라잡기>에서 나이답지 않게 야무지고 당찬 이지연 역을 맡았다. 교육 문제를 다룬 드라마라 기억하는 사람이 많은 듯하다. MBC 특별기획드라마 <태왕사신기>에서 흑주작의 저주를 받은 어린 서기하 역으로 출연하였다.
2009년 KBS 2TV 대하드라마 <천추태후>에서 어린 황보설 역으로 출연, MBC 창사48주년 특별기획드라마 <선덕여왕>에서 김춘추(유승호 분)의 아내 보량 역으로 출연하였다.
2012년 TV조선 수목드라마 <프로포즈 대작전>에서 함이슬 역을 맡아 태왕사신기, 선덕여왕에서 함께 출연했던 유승호와 재회했다. 성인 연기자로서는 첫 주연작이다.
2013년 MBC 특별기획드라마 <구암 허준>에서 허준의 부인 다희 아씨 역을 맡아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단아함과 강직함을 잃지 않고 허준이 좌절할 때마다 그에게 용기와 지혜를 주는 현모양처 연기를 훌륭하게 소화해냈다.
2014년 SBS 대기획 <비밀의 문>에서 사도세자의 부인이자 정조의 친어머니인 혜경궁 홍씨 역을 맡아 왕실 여인으로 단아하면서도 기품 있는 면모와 더불어 강인한 카리스마를 발산하였다. 또, 극 중 한석규와 1:1로 대립하면서도 밀리지 않는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2018년 KBS 2TV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에서 동생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 찾아간 탐정 사무소에서 탐정의 열혈 조수로 활동하게 되는 정여울 역을 맡았다.
2019년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야구 덕후 출신으로 프로야구 프런트 오피스 유일의 여성 운영팀장이자 최연소 운영팀장의 자리에 오른 이세영 역을 맡았다.
2022년 영화 <마녀 2>에 경희 역으로 출연하여 작품성과는 별개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2022년 6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댓글